Wasserlab 정수 시스템의 독특한 기술적 측면 중 하나는 정수 저장을 위한 가압 탱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모든 제조업체의 정수 시스템의 기본 중 하나는 역삼투막의 사용입니다. 역삼투막의 생산 속도가 낮습니다. 사용자에게 요구되는 정제수는 빠르고 일정량이어야 하기 때문에 정제수의 저장이 필수적입니다.
벤치탑 실험실 장비의 생산 유량은 보통 시간당 3에서 10리터 사이입니다. 실험실 사용을 위해 특정 부피의 물을 즉각 필요로 한다면 이 유량은 상당히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수 시스템의 제조업체들은 최종 정수(Type II)된 물을 플라스틱 대기 탱크에 저장하고, 여기서 정수가 분배됩니다. 저장된 정수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박테리아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물 및 자외선 시스템의 지속적인 재순환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공기로부터 용해된 CO2를 포집하기 위한 벤트 필터(vent filter)가 필요합니다. 물과 접촉하는 CO2는 반응하여 정수 전도도를 증가시켜 수질을 악화시킵니다.
더 나은 Type II 수질을 얻기 위해 와서랩의 정화 시스템은 다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Wasserlab은 앞서 설명한 삼투 병목 단계에서 생성된 삼투압수를 저장하는 가압 탱크를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Type II 물을 요구하는 순간 저장된 삼투압수는 시간당 60~70리터의 상당한 분배 유량으로 신선한 Type II 물을 생성하는 마지막 정화 단계(탈이온화 모듈)를 빠르게 통과합니다.
이 시스템 설계의 수많은 장점과 저장 탱크의 작동 및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